경남경제신문

타임기술,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사업 과제수행업체 선정

by (주)타임기술 기자 posted Feb 02,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원문주소 https://v.daum.net/v/20240124175302978

경남 창원의 군수분야 전문기업 타임기술(대표 주양효)이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과제수행업체로 선정됐다.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방산분야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패키지로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타임기술은 제이에스플럭스 및 과제 주관기업인 딥이티와 함께 AI 알고리즘을 통한 실시간 표적 정보 시각화 시스템 개발 과제(과제명 : 임베디드 AI를 활용한 실시간 전장환경 구성)를 앞으로 3년간 수행하게 된다.


지금의 전장은 C4I(지휘(Command), 통제(Control), 통신(Communication), 컴퓨터(Computer), 정보(Intelligence)) 시스템의 5대 요소를 더욱 자동화하며 전쟁을 수행하는 시대다. 

이러한 요소들의 고도화에 따라 전쟁의 결과도 바꿀 수 있는 지금의 전장 형태에서 이번 과제는 전장(또는 예비 전장)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정보 수집, 효율적인 군사 작전 수행 및 운용 장병의 수와 위험 감소 등을 통해 최적의 전략/전술 수립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기술로 기대된다. 

타임기술 주양효 대표는 "이 기술은 획득된 정보를 사람이 직접 분석해 정리하던 전장 정보들을 AI를 통해 획득 및 분석까지 자동화해 빠른 정보수집과 장병들의 위험요소를 최소화시키는 C4I 시스템의 정보요소 핵심기술"이라며 "4차산업 핵심 기술들을 통해 고도화가 진행 중인 군 무기체계 환경에서 타임기술은 IPS요소개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및 지원 SW 공급 분야에 인공지능(AI) 적용 기술까지 더함으로써 4차산업의 다양한 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 획득 및 제공이 가능한 '독보적 통합솔루션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바로가기


Articles

1 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